오대양 사건, 다미선교회 사건, 영생교 사건, 옴진리교 독가스 테러사건. 사이비종교집단에서 일어난 사건들이다. 흔히 사이비라고 하면 진리에서 벗어난 맹목적인 신앙을 고집하여 사회에 물의를 일으키는 집단을 지칭한다. 그러나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인식하지 못하고 남용하는 경우가 많다. 사이비란 정확히 무슨 의미일까.
사이비는 맹자(孟子)의 진심편(盡心篇)과 논어(論語)의 양화편(陽貨篇)에 나오는 말이다. 맹자에게 제자가 물었다. “향원(鄕原)을 모든 사람들이 훌륭한 사람이라고 칭찬하는데 유독 공자만 그를 덕을 해치는 사람 즉, 사이비(似而非)라고 비난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맹자의 대답이다. “공자가 말하길 ‘나는 사이비한 것을 미워한다’라고 하셨다. 사이비는, 외모는 그럴듯하지만 본질은 전혀 다른, 즉 겉과 속이 전혀 다른 것을 의미하며, 선량해 보이지만 실은 질이 좋지 못하다. 공자가 사이비를 미워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다. ··· 이처럼 공자는 인의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겉만 번지르르하고 처세술에 능한 사이비를 덕을 해치는 사람으로 보았기 때문에 미워한 것이다. 원리 원칙과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회일수록 사이비가 활개를 치는 법이다.”
이처럼 사이비는, 외모는 그럴듯하지만 본질은 전혀 다른 것을 의미한다. 또 원리 원칙과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회에서 활개를 친다. 유독 현대사회 들어 사이비라는 말이 자주 거론되는 이유다.
하나님께서는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면 죄 사함을 주겠다고 약속하셨다. 새언약 유월절이 하나님의 원리 원칙인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에게 분부하신 새언약유월절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말씀하셨다.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이 말씀을 따를 것이다. 그러나 어떻게 된 일일까. 오늘날 수많은 교회들이 되레 유월절을 지키는 사람들을 사이비라고 비난한다. 적반하장이다. 원리 원칙과 상식이 없다는 의미다.
겉으로는 하나님을 믿는 것처럼 보이지만 본질은 전혀 다른 ‘사람의 계명’ 곧 크리스마스나 일요일 예배,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자들이야말로 사이비가 아니겠는가. 하나님께서는 이런 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사이비한 것을 미워하신다. 이런 사이비한 것에 빠지지 않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하나님의교회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
저두~~ 사이비한 것이 정말 싫습니다~~^^
답글삭제저두요~~~
삭제사람들이 '사이비'의 의미라도 올바로 알고 쓰는 것이...
삭제정말 궁금합니다...그려...
100명에 한명 아니 1000명에 한명도 올바른 뜻을 모르고 있더라구요...
삭제새언약안에 있다는 것이 기적임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그렇죠.....제가 이 자리에 있는게 기적이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