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5일 화요일

" † 십자가 분쟁"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패스티브닷컴]


★ 출처: 패스티브닷컴(www,pasteve.com)


십자가 분쟁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도시 야경 속에 빛나는 십자가가 가장 인상적이다. 한국에 올 때마다 십자가가 더 늘어나는 것 같다.”
한국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뭐냐는 질문에 대한, 세계적 건축가 아론 탄의 대답이다. 씁쓸하지만 그의 말에 많은 이들이 공감한다. 한때 “우리의 야경은 십자가 때문에 하늘에서 보면 공동묘지 같다”는 섬뜩한 내용들로 SNS를 뜨겁게 달군 적이 있다. 십자가를 높게, 화려하게 만들면 많은 신자들을 구원으로 인도할 수 있으리라 착각한 것일까.


수개월 전,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에 대해 취재한 바 있는 한 언론사 기자는 십자가에 대한 단면을 이렇게 꼬집었다.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외양만 보면 전혀 교회 같은 느낌이 들지 않는다. 교회라면 당연히(?) 있어야 할 십자가가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최근 교회들이 지나치게 밝은 십자가 네온 불빛으로 지역 주민들과 분쟁을 빚는 것에 반해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그런 분쟁에서 자유롭다."


물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실천해야 하는 교회로서 지역 주민에게 불편을 끼쳐서는 안 될 것이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이웃을 사랑하는 일도 아주 중요하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가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 이유유형의 십자가는 우상일 뿐이며, 구원은 그리스도의 보혈로써만 가능하다”는 하나님의 가르침 때문이다.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 (출애굽기 20:4~5)


하나님께서는 어떤 형상이든지 만들거나 절하지 말고 섬기지도 말라고 하셨다. 이것이 십계명 중 두 번째 계명이다. 그렇다면 십자가는 어떨까. 분명 십자가도 형상을 가지고 있는 우상이다. 하나님께서는 우상숭배에 따른 대가가 있다고 하셨다.


장색의 손으로 조각하였거나 부어 만든 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하니 그것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응답하여 아멘 할지니라 (신명기 27:15)


우상숭배에 대한 대가‘저주’. 저주를 받을 자가 어떻게 구원에 이를 수 있겠는가. 결코 그럴 수 없다. 성경은 십자가와 같은 우상이 아닌, 오직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에베소서 1:7)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죄 사함에 이를 수 있는 방법을,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담아두셨다.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잔(포도주)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19, 27~28)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포도주)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15, 20)


구원은 십자가에 흘리신 그리스도의 보혈, 즉 유월절 언약의 피에 참예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를 잊어서는 안 된다. 우상인 십자가를 버리고,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구원받을 수 있다.


★★★★★★★★★★★★★★★★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하신 말씀처럼....구원을 위해 허락하신 모든 말씀을 믿는 믿음의 터 위에 천국 소망이라는 기둥을 세우고  모든 것을 완성하는 사랑으로 지붕을 만든다면....천국이 성큼...눈 앞에 와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의도로 행했다 할지라도...하나님께서 주신 가르침대로가 아니라면 반드시 그 행위에는 멸망이라는 결과가 따를 것입니다. 우상 숭배는 우상 숭배일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진정으로 경외하는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댓글 2개:

  1. 십자가는 아무리 미화한다 해도...우상숭배일 뿐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무덤에 회칠한다고 무덤이 아닐 수 없듯이 십자가를 미화한다고 사형틀이 아닌것은 아니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