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걷고 있는 믿음의 길이 참인지 거짓인지는 예수님께서 가르치시고 본보이신 진리인지 아닌지를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비록 이시대의 기득권을 가진 종교단체들이 이단이라 사이비라 한다 할지라도 예수님께서 본 보이시고 가르치신 진리를 행하는 곳이라면 그곳이 참된 믿음의 길을 걷고 있는 진리의 교회인 것입니다.
세상에서 인정받고 큰 규모를 자랑한다 할지라도 예수님의 본이 아니고 가르쳐주시지 않은 것들을 지키거나 주장한다면 그곳이 바로 헛된 믿음의 길을 걷고 있는 거짓 교회요 이단입니다.
[막1:1-11]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그때에 예수께서 갈릴리 나사렛으로부터 와서 요단강에서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시고
침례요한에세 나아가 침례를 받으신 것입니다.
침례란 죄인이 죄 사함을 받는 의식입니다. 왜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침례를 받으셨을까요?
이는 세상 사람들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이신 것입니다. 침례는 죄인이 죄사함 받고 천국가기 위해서 반드시 행해야 할 의식이자 참으로 소중한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침례는 즉시 받아야 할까요? 아니면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받아야 할까요?
예수님께서도 침례 요한에게 1년동안 공부하고 침례를 받았을까요? 예수님의 본을 따랐던 사도들 역시 1년동안 공부를 가르친 뒤에 침례를 베풀었을까요? 아닙니다.
다들 침례는 즉시 베풀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침례를 주고 가르치라 하셨으며(마28:19-20) 사도들 역시 침례는 즉시 주었습니다.(행8:36-38, 행16:13-34)
따라서 침례를 즉시 주고 있는 교회가 성경적이며, 올바른 믿음의 길을 걷고 있는 교회입니다.
[눅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예수님은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그런 하나님께서 왜 안식일을 지켰을까요? 이유는 우리로 하여금 안식일을 지키라고 본을 보여 주신것입니다. 안식일은 수많은 하나님의 축복이 담겨져 있는 날입니다.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표징이 되고 하나님을 알수 있는(겔20:20) 진리이기도 하며, 안식일을 굳이 잡는 인생은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사56:2)
이렇게 소중한 안식일을 예수님께서 친히 본보이시고 지키셨는데 지킬 필요가 없다 하며 예수님께서 본보이시지 않은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것은 거짓이요, 잘못된 믿음의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안식일을 지키는 우리 하나님의교회는 진리교회이며 올바른 믿음의 길을 걷고 있는 교회입니다.
[눅22:14]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도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돌아가셨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으면서도 마지막으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어떤 진리를 남기고 가셨는지를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예수님께서는 12제자와 함께 마지막으로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고난 받기 전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다"는 말씀은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셨으며 유월절이 얼마나 귀한 진리인지를 말해주는 내용입니다.
유월절은 재앙이 넘어가고 다른 신들이 심판을 받으며(출12:12-14), 죄 사함과 영생이 약속된 너무나도 수중한 진리입니다.(마26:17-28, 요6:53-54)
그래서 제자들도 유월절을 지켰으며 유월절을 지키라 부탁을 했습니다
(고전5;7-8, 고전11:23-26)
이런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하여 지키지 않는 교회들은 모두 거짓된 교회이며 잘못된 믿음의 길을 걷고 있는 교회들입니다. 따라서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하나님의교회는 진리 교회이며 올바른 믿음의 길을 걷고 있는 교회입니다.
믿음이란 예수님께서 본보이시고 가르치신 진리를 따라 행하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 너무나도 많은 교회들이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며 올바른 신앙의 길을 걷고 있다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오셔서 처음으로 본보이신 침례를 가르침대로 행하지 않고 6개월이나 1년이 지난 뒤에 하는 교회, 안식일 대신 일요일 예배를 주장하는 교회,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 하는 교회는 입술로는 하나님을 찾고 있으나 행위로는 하나님을 부정하는 자들입니다 이런 교회들이 이단이며 거짓 교회들입니다. 이들의 훼방을 두려워하지 말고 우리 하나님의교회가 예수님의 가르침을 올바로 믿고 따르는 진리 교회임을 확신하고 더욱더 열심히 믿고 따라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께서 행하라고 명하신 것을 따르는것이 믿음의 도리가 아닐까 싶네요. 침례를 먼저 받으라고 기록되어 있으면 그대로 따르는게 참 믿음의 행위이겠지요.
답글삭제하나님께서 이 땅 가운데 육체옷 입고 오셔서 본보이신 모든 규례는 우리도 행해야 하기에 보이신 것입니다. 그래야 구원에 이를 수 있기 때문이지요~
답글삭제